고지혈증 증상 해당된다면 병원에 가보세요.

반응형

 

고지혈증은 혈액 내의 지질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고지혈증은 대부분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서 '침묵하는 살인자'라고도 불리며,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지혈증의 주요 증상들입니다.

 

1. Xanthelasma(연지화)

연지화는 눈꺼풀에 지질이 쌓여서 노란색 또는 황색의 작은 반점이나 종양 형태로 나타나는 것으로, 고지혈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아치 모양의 흰색 반점

고지혈증으로 인해 혈관 벽에 지질이 쌓이면서 흰색 반점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3. 흉통

심장과 관련된 고지혈증 합병증인 관상동맥 질환으로 인해 흉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흉통은 협심증의 일종으로 혈관이 좁아져서 심근에 충분한 혈류가 공급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4. 숨 가쁨

고지혈증으로 인해 동맥이 좁아지고 혈류가 제한되면 호흡 곤란이나 숨 가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발목 붓기

고지혈증이 심장과 혈관에 부작용을 일으킬 경우 발목 부위에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지속적인 피로

고지혈증으로 인해 혈류가 제한되면서 신체에 산소와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 지속적인 피로와 피로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7. 어지러움

고지혈증으로 인해 혈액이 정상적으로 흐르지 않을 경우 어지러움이나 현기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8. 소화 문제

지방의 과다 섭취로 인해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복부 불쾌감, 가스, 속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9. 혈전

고지혈증은 혈액 내의 지질이 증가하면서 혈관 벽에 치밀어 붙어 혈전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혈전이 형성되면 심각한 합병증인 심근경색증이나 뇌졸중 등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10. 체중 증가

고지혈증은 지방 대사에 영향을 줌으로 체중 증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은 대부분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서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혈중 지질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하고 조기에 치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만약 고지혈증이 의심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 균형있는 식단, 적절한 운동, 흡연과 과음의 제한 등의 조치를 통해 고지혈증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