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 하는방법

반응형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우편을 보낼때 많은분들이 우체국을 이용하고 있습니다.우편을 보내고난후에 받는사람이 이사를 가야한다던가 직장이 새로운곳으로 발령났다던가 하는 여러가지 상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그럴때 미리 우편을 받을수가 없는 경우가 생기는데요.그때 주소이전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받을수있습니다.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검색사이트에서 우체국을 검색하여 줍니다.그러면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습니다.그중에서 우편을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왼쪽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그중에서 주거이전서비스를 클릭하여 주세요.

 

 

 

 

전입이나 전출등으로 받는 사람주소가 바뀌었을때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을수 있는 서비스라고 되어 있네요.가운데 보이는 신청버튼을 클릭하여줍니다.

 

먼저 서비스를 이용하기전에 우체국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합니다.가입후에 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거이전 신고서에 기존 주소와 새로운 주소를 입력하시고 연락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서비스 게시일은 접수일 미포함 3일 이후 부터 가능하기때문에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신청후 3개월 동안만 가능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이상으로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